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베트남 음식 분짜 만들기

meilii 2021. 8. 1. 15:05

안녕하세요

저는 분짜를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이유는 일단 클린 식단이고 포만감이 오래가고 제가 분짜 진짜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어요🥰

재료

먼저 재료는 식초, 간장, 피시소스, 라임주스, 스테비아, 채소, 다진 마늘, 버미셀리, 삼겹살, 당근, 고수
재료는 엄청 간단하죠?

당근과 고수는 취향에 따라 생각 가능하고요.
삼걉살이 없는 경우 냉동 떡갈비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대로 구워 드시면 돼요.
채소는 드시고 싶은 거 아무거나 드시면 돼요! 저는 집에 샐러드용 채소가 있어서 따로 사지 않았습니다.
라임 대신 레몬 🍋안돼요,, 맛이 없어요 ㅠ,ㅠ🙅‍♀️
식초는 2배 식초인지 확인해주세요!!
2배 식초인 경우는 레시피 양의 반만 넣고 반은 물로 채워주세요

스테비아

원래 레시피에는 설탕이 들어가지만 전 다이어트 중이니깐 스테비아로 대체했어요.
섵탕을 사용하실 분이면 원래 레시피의 2배로 넣어주시면 돼요.

먼저 고기 양념을 할 거예요.
삼겹살을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음
스테비아 0.5T, 다진 마늘 1T, 간장 0.5T, 라임주스 0.5T, 피시소스 0.5T 넣고
쭈물쭈물해준다음 구석에 둡니다.
저는 일단 삼겹 2줄만 사용했습니다.

그다음은 당근은 잘게 썰어주세요.
오래간만에 칼질하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소스

제일 중요한 소스 만들기예요!
물 1컵, 스테비아 0.5컵, 피시소스 1/3컵, 라임주스 1/3컵, 식초 1/3컵, 당근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했어요!!!
그럼 2인분은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먼저 물과 스테비아 녹으라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 돌렸어요
1분 돌려도 설탕이 다 안 녹을 텐데 더 돌리지 마시고 숟가락으로 저어서 녹여주세요.
그 다음에 피시소스, 라임주스, 식초, 당근을 넣어주세요

버미셀리

버미셀리를 삶아주세요!
조리방법에 미온수에 2분 담가도라는데 택도 없어요!
끓는 물에서 3분 끓이시면 됩니다.
3분 후 면 하나 건져서 드셔 보세요 익었는지,,,3분이면 보통 다 익었습니다!!
그럼 건져서 찬물에 씻어주세요.

면이 익는 동안 채소를 씻어서 그릇에 담가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기를 구워주시면 됩니다.
고기는 약불에 구워주세요! 양념 때문에 잘 타요.

그럼 이렇게 분짜가 완성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요즘 베트남도 못 가는데 전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분짜 먹먹


그럼 마지막으로 맛있게 드시면 돼요~~

아주 간단하죠?
제가 길게 썼지만
1. 고기 양념하기
2. 소스 만들기
3. 면 삶기
4. 고기 굽기


복잡하지 않고 아주 간단한 레시피죠!
원래 분짜 소스에는 다량의 설탕이 들어가지만 스테비아를 써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보았어요!
새콤달콤해서 여름에 먹기 최고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