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 간식- 단백질바, 견과류바 만들기 (단백+식이섬유 풍부)

meilii 2021. 7. 28. 13:03

안녕하세요!!!

여전히 다이어트중,,,,인 르미에여,,,,
직장다니면서 점심먹고 3시,4시쯤되면 배가 넘 고프지않나요,,,?
전 그때쯤이면 늘 배고파서 간식을 꼭 먹어주는데요
이왕 먹는거 건강하게 먹고싶어서 집에서 단백질바를 만들어봤습니다🥰

시중에 단백질바를 팔지만,,, 뭔가 전,, 더 건강하게 먹고픈맘에 만들어봤어요❣️❣️

우선 재료는
볶은 귀리 200g, 볶은 검은콩 50g, 볶은 호박씨 50g, 구운 아몬드 50g, 피스타치오 50g,
버터10g or 오일 1T, 조청 100g, 시나몬가루약간 (없어도 무방)

전 집에 시나몬가루는 없어서 안넣었어용!!

 

 

먼저 아몬드, 피스타치오, 검은콩, 호박씨의 입자를 좀 작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살짝만 으깨주세용
전 집에 밀대가 없어서 걍 나무 국자로 쳤습니다 ㅎㅎ 완전 잘 부서졌어요 🤣
씹는 식감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많이 두드리지않아도 괜찮아요

모든 재료가 준비가되면 버터 혹은 오일을 둘러줍니다.
전 풍미를 더 좋게 만들기위해서 버터 사용했어요~!
혹, 식단조절중이시거나 빡센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오일 사용해주시면 좋을것같아요!!

귀리를 제외한 견과류 모두 넣고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3~5분정도 약불에서 볶다가 귀리를 넣어주세요
견과류의 수분이 날라갈 정도로만 볶아주면 되요,,
저는 견과류 모두 볶은것을 샀기때문에 오래 볶지않았어요,,
전 귀리를 넣고 또 5분정도 약불에서 볶았습니당 !!

볶은 견과류를 사지않으셨다면 견과류 따로따로 볶아서 준비해주시면되요!!

다 볶은후에 불은 끈상태에서 시나몬가루와 조청 100g을 넣어주시면 되용
혹시 단맛을 좋아하시는분은 150g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잘섞은 후에 재반에 종이호일을 깔고 견과류를 올려
밀대로 밀거나 손으로 꾹꾹눌어 단단하고 평평하게 만들어 주시면되요

전 밀대 없어서 걍 손으로 눌렀습니다 ㅎㅎ
잘 눌러주셔야 소분할때 견과류들이 떨어지지않아요 !!

전 상온에 20분정도 놔두고
딱딱하게 굳기전 약간 말랑할때 칼로 잘랐어요,,
넘 굳은 상태에서 자르면 재료들이 떨어져 나간답니다 ㅠㅠ

이렇게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프로틴바가 완성되었어요

너무 쉽죠,,, 다같이 단백질바 만들어서 건강하게 간식먹어요